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최고의 스트레칭 1위

‘가만히 앉아있다 보면 뒷목이 불편하면서 팔과 손이 살살 저리기도 해요. 이거 목 디스크인가요?’ 요즘 많이 듣는 질문이자 제가 전에 고생했던 일입니다. 저는 목 디스크 때문에 한동안 고생했고 지금도 꾸준히 신경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더 심해지기 전에 할 수 있는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스트레칭과 꿀팁을 소개시켜드릴게요.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뒷목이 당기고 어깨가 뻐근한 분들은 아래 리스트를 읽어보시고 초기 증상을 확인해 보세요.

  1. 뒷목과 어깨 통증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종종 느껴진다.
  2. 어깨와 팔이 저리고 통증이 종종 느껴진다.
  3. 팔과 손 어깨에 저린 느낌과 함께 감각이 무디다.
  4. 손과 팔에 힘이 빠져서 물건을 종종 놓치게 된다.
  5. 종종 두통이 느껴져서 고생한다.

위에 리스트에서 본인이 해당하는 부분이 많으시면 제가 알려드릴 스트레칭을 꼭! 해보세요.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최고의 스트레칭

  1. 우선 의자에 허리를 펴고 올바른 자세로 앉아줍니다.
  2. 두 손을 깍지 껴서 앞으로 쭉 펴줍니다. 충분히 팔이 펴졌다면 하늘을 향해 뻗어줍니다.
  3. 깍지 낀 팔을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옆구리를 늘려줍니다.
  4. 어깨와 팔, 옆구리가 시원하게 풀렸으면 어깨와 목을 풀어줄 차례입니다.
  5. 손끝으로 목 옆과 뒤의 뭉친 근육을 지압하면서 살살 천천히 풀어줍니다.
  6. 이어서 승모근이 있는 곳도 살살 주물러 가면서 풀어주세요.
  7. 마지막으로 중앙을 바라본 채로 좌우를 번갈아서 천천히 도리도리 해주세요.

시간이 나실 때마다 생각하셔서 스트레칭을 반복해 주세요!

이어서 정말 꿀팁하나를 설명해 드릴 텐데요. 평소에 머리를 감으실 때 어떻게 감으시나요? 이건 제가 해보고 큰 효과를 본 것인데요.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꿀팁

바로 머리를 감을 때 머리를 앞으로 숙여서 감는 것이 아니라, 서서 샤워기를 위에 두고 머리를 뒤로 젖혀서 감는 것입니다.

이 자세는 처음 해보시면 약간 불편한 느낌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샤워도 하면서 목도 시원해지는 경험을 하실 텐데요. 저는 이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주의할 점

목디스크는 스트레칭과 꿀팁을 진행하실 때는 약한 강도로 천천히 하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시원한 느낌 때문에 강도를 올려서 세게 진행하시다가 오히려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위에 알려드린 스트레칭을 해도 계속 증상이 반복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초기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증상이 심각해져서 수술까지 하게 되면 정말 많은 고생을 하시게 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초기 증상 치료법 이것만은 알고 가자

목 디스크 초기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자세입니다.

목 디스크가 발생하는 이유는 머리가 원래 있어야 할 위치에서 벗어나 앞으로 쭉 나와 있는 시간이 지속되면서 목 앞쪽 근육은 짧아지고, 뒤쪽은 길어지면서 심해집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머리를 제 위치에 두는 겁니다. 어깨와 가슴에서 위쪽 중앙에 머리를 놓는다는 생각을 계속 의식하시면서 자세를 잡아주세요.

특히, 목을 앞으로 쭉 뺀 상태로 휴대전화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행동은 가장 안 좋은 자세입니다.

자세를 계속 신경 쓰시면서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제가 알려드린 스트레칭 꼭 해보시고, 머리 감을 때도 해보세요.

다음에도 도움 되는 글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